여호와의 증인이 인터넷에 공식 웹사이트를 개설한 지 25년이 되었습니다. 「우리의 왕국 봉사」 1997년 11월호에 실린 “인터넷상의 좋은 소식” 기사는 새로 생긴 watchtower.org 웹사이트를 소개했습니다. 그 기사에서는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협회는 인터넷상에 여호와의 증인의 신앙과 활동에 관한 얼마의 정확한 정보를 올려놓았습니다. … 협회의 웹사이트의 목적은 새로운 출판물을 발표하려는 것이 아니라 대중이 전자 자료 형식을 통해 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해 주려는 것입니다.”
그 후로 사람들은 웹사이트에서 전도지, 팜플렛, 「파수대」, 「깨어라!」 가운데 일부를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watchtower.org는 1997년 1월 15일에 개설되었습니다. 1999년에는 jw-media.org도 만들어졌습니다. 그 사이트는 법적 진척 상황과 그 밖의 조직상의 활동을 포함해 여호와의 증인의 최근 소식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언론에 전달했습니다.
2005년에는 jw.org가 개설되어 일부 출판물과 오디오 자료를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2년 8월에, 앞서 언급된 3개의 웹사이트가 새롭게 단장한 jw.org로 통합되었습니다. 개편된 jw.org에 대해 「우리의 왕국 봉사」 2012년 12월호에서는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세계 인구의 약 3분의 1이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은 많은 사람들, 특히 젊은 사람들이 정보를 얻는 주된 근원이 되었습니다. … 사람들이 왕국 소식을 들을 기회가 별로 없는 지역에서도 우리 웹사이트를 통해 좋은 소식이 전해질 수 있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jw.org에 게시되는 자료는 점점 더 풍부하고 다양해졌습니다. 더 많은 출판물과 오디오 자료와 동영상이 실리게 되었습니다. 2012년에는 출판물을 411개 언어로 다운로드할 수 있었습니다. 웹사이트가 개편되고 약 7년 후에는 jw.org에 게시된 출판물을 100개의 수어를 포함해 1000개의 언어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000개가 넘는 언어로 정보를 제공하는 세계 최초의 웹사이트가 된 것입니다.
jw.org는 코로나19 팬데믹이 시작된 후로 특히 중요한 역할을 해 왔습니다. 대면 집회가 중단되고 출판물을 인쇄하고 배부하기가 점점 어려워지면서 웹사이트를 더욱더 많이 활용하게 되었습니다. 예수의 죽음의 기념식이 있었던 2020년 4월 7일에는 700만 명이 넘는 사람이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하루 방문자 수 최고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2019년에 8억 명에 달했던 총 방문자 수는 2020년에 10억 명을 넘어섰습니다. 2022년 1월 이후로는 매일 평균 300만 명이 웹사이트를 방문하고 있습니다.
jw.org에 실린 정확한 정보들은 여호와의 증인에 대한 편견을 없애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 왔습니다. 예를 들어, 테네샤 고든은 이렇게 말합니다. “여호와의 증인에 대한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들이 어떤 사람들인지, 무엇을 믿는지, 그렇게 믿는 이유가 무엇인지 같은 거 말이에요. 그런 정보들 덕분에 여호와의 증인에 대한 편견이 없어졌죠.”
테네샤는 2017년에 침례를 받았습니다. 현재는 자메이카 베델에서 출퇴근 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jw.org를 관리하는 부서의 감독자인 클라이브 마틴 형제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여호와께서 jw.org를 통해 전 세계 곳곳의 다양한 배경을 가진 수많은 사람이 하느님의 왕국의 좋은 소식을 접하게 하시는 것을 보면 마음이 뿌듯합니다.”
jw.org는 전파 활동을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되고 조직의 최신 소식을 알려 주고 우리를 전 세계 형제들과 연합시켜 줍니다. 이러한 일을 통해 여호와께 영광이 돌아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처럼 유용한 도구를 주신 여호와께 깊이 감사드립니다.—시편 145: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