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바이러스가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가운데 여호와의 증인은 기념식 기간에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하려고 특별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 결과 성경을 알아보고 위로를 얻고 뉴스를 보기 위해 jw.org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사람의 수가 크게 늘었습니다. 3월에는 웹사이트 방문자 수가 그 전달보다 50퍼센트 증가했으며, 성서 연구 요청 건수도 신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jw.org에 접속하는 사람의 수는 조금씩 늘어났습니다. 2월에는 평소와 비슷하게 매일 평균 200만 명이 웹사이트를 방문했습니다. 그런데 3월에는 평균 방문자 수가 300만 명으로 늘어났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뉴스가 올라온 날들에는 방문자 수가 450만 명 이상으로 치솟았습니다. 2020년 기념식이 열린 4월 7일 당일에는 700만 명 이상이 웹사이트에 접속했는데, 그들 대다수는 특별 아침 숭배 프로그램과 기념식 연설을 시청했습니다.
뉴욕주 워릭에 있는 여호와의 증인 세계 본부의 멥스 프로그래밍 부서를 감독하는 클라이브 마틴 형제는 이렇게 설명합니다. “매년 이맘때쯤에는 많은 사람이 기념식이 열리는 장소와 시간을 알아보려고 jw.org를 찾습니다. 올해에는 많은 관심자들이 회중과 함께 모일 수 없었기 때문에 2020년 특별 강연과 기념식 연설을 500개 이상의 언어로 웹사이트에 게시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시청하거나 다운로드한 횟수는 수백만 건이 넘습니다. 세계적인 위기가 닥친 이 시기에 jw.org 웹사이트를 이렇게 많은 사람이 방문한 것을 보면, 이 웹사이트가 여호와의 증인뿐 아니라 그 밖의 많은 사람들에게 영적인 교훈과 위로를 베푸는 데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를 방문한 많은 사람들은 건강이나 질병 예방 또는 스트레스나 불안감에 관한 정보를 찾아봅니다. 또한 요한 계시록 6장에 나오는 네 명의 말 탄 자나 마지막 날의 표징에 관한 내용을 검색하는 사람의 수도 급증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성서 연구를 신청하는 사람의 수도 눈에 띄게 증가했습니다. 평소에는 매일 평균 약 250건의 요청이 들어오는데, 3월에는 그 수가 40퍼센트 증가하여 매일 약 350건의 요청이 들어왔습니다. 그 달에 약 1만 1000건에 달하는 성서 연구 요청이 들어온 것입니다. 기념식 당일과 그 다음날까지 48시간 동안에는 1000명이 넘는 사람이 온라인으로 성서 연구를 신청했습니다.
예수께서는 영적 필요를 느끼는 사람들이 행복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마태복음 5:3) 이 혼란스러운 시기에 이렇게 많은 사람이 위로와 영적인 도움을 얻기 위해 여호와와 그분의 조직으로 오는 것을 보며 우리는 정말 큰 격려를 받습니다.—고린도 후서 1: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