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의 증인 세계 본부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병 상황을 예의 주시하고 있습니다. 성경에서는 마지막 날에 전염병이 있을 것이라는 점을 미리 알려 주었습니다. (누가복음 21:11) 전염병이 퍼질 때는 자기 자신과 다른 사람을 보호하기 위해 적절한 조처를 취해야 합니다.—잠언 22:3.
피해 지역에 있는 형제 자매들의 상황을 알고 싶으실 것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이탈리아와 일본과 한국과 같은 나라들의 지부 사무실과 회중들이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일부 지부에서는 견학 마련을 중단하고 외부인의 출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어떤 지역에서는 정부가 대규모 모임을 금지했기 때문에 지부가 순회 대회를 취소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상황상 회중에서 야외 봉사나 회중 집회 마련을 조정한 지역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형제 자매들은 자신의 영적 건강을 잘 지키면서 서로를 격려하고 있습니다.—유다서 20, 21.
그와 같은 상황에서 우리 형제들은 다음과 같은 원칙들을 따름으로 유익을 얻고 있습니다. 당신이 사는 지역에서도 전염병이 퍼지고 있다면, 아래의 원칙들을 따름으로 자기 자신과 가족을 보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침착함을 유지한다. 전염병에 유의하고 적절한 예방 조처를 취하는 것은 바람직합니다. 하지만 정확한 사실에 근거해 침착하게 행동하고 겁에 질려 당황하지 마십시오.—잠언 14:15; 이사야 30:15.
정부의 권고와 지시에 잘 따른다. 당국이 전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유의할 사항을 알려 주거나 제한 조처를 취할지 모릅니다. 그러한 점들에 계속 유의하고 정부의 지시에 잘 순응하십시오.—로마서 13:1.
청결을 유지한다. 비누와 물로 손을 자주 씻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또는 알코올성 손 세정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집이나 왕국회관에서 사람들의 손이 많이 닿는 곳을 자주 닦으십시오. 의료 전문가들은 전염병의 확산을 막으려면 악수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말합니다.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세계 보건 기구의 권고 사항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이웃 사랑을 나타낸다. 회중 집회에 참석하고 야외 봉사에 참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우리 모두는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몸이 좋지 않다면 다른 사람에게 병을 옮기지 않기 위해 집에 있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하는 것은 형제 사랑을 나타내는 것이며 형제 자매들뿐 아니라 증인이 아닌 이웃들에게도 보호가 됩니다.—마태복음 22:39.
임시로 조정된 회중 마련에 잘 협조한다. 전염병이 퍼지고 있는 지역에서는 지부 사무실에서 회중 집회를 일시적으로 중단하거나 순회 대회와 같은 신권 행사를 취소해야 할지 모릅니다. 상황이 심각한 지역들에서 그러한 조처가 취해졌는데, 그런 곳들로는 이탈리아와 일본과 한국의 일부 지역들이 포함됩니다. 지역 상황에 따라 장로들은 전도인들이 녹화된 집회 영상을 집에서 보도록 마련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전도인들은 전화나 문자 메시지나 이메일이나 편지로 계속 봉사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