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6일
쿠바

마태복음과 마가복음이 쿠바 수어로 발표되다

마태복음과 마가복음이 쿠바 수어로 발표되다

2024년 1월 20일에 쿠바 아바나 과나바코아 대회회관에서 열린 특별 모임에서 쿠바 수어 마태복음과 마가복음이 발표되었습니다. 발표된 직후에 jw.org에서 그 성경들을 즉시 다운로드할 수 있었습니다.

쿠바 전역에는 약 5만 3000명의 청각 장애인이 있습니다. 1990년대 초부터 우리는 쿠바의 청각 장애인들에게 좋은 소식을 전하기 위해 특별한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2011년에 쿠바 수어로 된 성경 출판물이 처음으로 발행되었습니다. 현재 쿠바에서 756명의 형제 자매들이 28개 쿠바 수어 회중과 10개 집단에서 봉사하고 있습니다.

한 자매가 청각 장애인 형제에게 새로 나온 성경을 휴대폰에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려 주고 있습니다

마태복음과 마가복음이 쿠바 수어로 번역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한 자매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예수께서 청각 장애인을 고쳐 주신 마가복음 7:32-37의 기록을 수어로 볼 때 마치 그분이 저를 고쳐 주시는 것 같았어요! 정말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이제는 신세계에서의 삶이 어떨지 더 잘 그려져요. 감사합니다!”

우리는 이 영적 선물을 받은 모든 사람들과 함께 기뻐하며, 쿠바 수어를 사용하는 더 많은 사람들이 ‘마음과 영혼과 정신을 다해’ 여호와를 사랑하게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마가복음 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