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어 살피십시오!

그리스도인과 전쟁—성경에서는 어떤 점을 알려 줍니까?

그리스도인과 전쟁—성경에서는 어떤 점을 알려 줍니까?

 우크라이나 전쟁을 통해 알 수 있듯이, 그리스도교의 많은 지도자들이 적극적으로 전쟁을 지지하고 있습니다. 교직자들이 전쟁을 벌이는 양편에 대해 어떻게 지지를 표명했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침략자로부터 조국 우크라이나를 지키는 모든 전사들에게 경의와 감사를 표한다. … 우리는 항상 여러분을 생각하며 여러분을 위해 간절히 기도하고 여러분을 지지한다.”—키이우 총대주교 에피파니 1세, 예루살렘 포스트, 2022년 3월 16일.

  •   “우크라이나에 대한 러시아의 공격이 계속되는 가운데, 러시아 정교회 수장이 일요일에 러시아 군인들을 위한 예배를 주재했다. 그는 군인들에게 조국을 지키라고 독려하면서 ‘러시아인만이 그렇게 할 수 있다’고 말했다.”—로이터 통신, 2022년 4월 3일.

 그리스도인이 전쟁에 참여하는 것이 합당한 일입니까? 성경에서는 무엇이라고 말합니까?

성경에서는 어떤 점을 알려 줍니까?

 성경에서는 예수 그리스도의 참제자들이 전쟁에 참여하지 않는다고 알려 줍니다.

  •   “칼을 제자리에 도로 꽂으십시오. 칼을 잡는 사람은 모두 칼로 망할 것입니다.”—마태복음 26:52.

     전쟁을 용인하거나 전쟁에 참여하는 사람이 예수의 말씀을 따른다고 할 수 있습니까?

  •   “내가 여러분에게 새 계명을 줍니다. 서로 사랑하십시오. 내가 여러분을 사랑한 것처럼 여러분도 서로 사랑하십시오. 여러분 가운데 사랑이 있으면, 모든 사람이 그것으로 여러분이 내 제자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요한복음 13:34, 35.

     전쟁을 지지하는 사람이 예수께서 제자들을 구별시켜 주는 표가 될 것이라고 하신 사랑을 나타내는 것입니까?

 더 많은 점을 알아보려면 “전쟁이 그리스도교와 조화를 이룰 수 있는가?” 기사를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날의 그리스도인과 전쟁

 오늘날 전쟁에 참여하지 않는 그리스도인들이 있을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까? 그렇습니다. 성경에서는 “마지막 날”이라고 불리는 우리 시대에 모든 나라에서 나온 사람들이 예수의 가르침과 일치하게 “다시는 전쟁을 배워 익히지” 않을 것이라고 예언했습니다.—이사야 2:2, 4, 각주.

  •   더 많은 점을 알아보려면 “하느님은 전쟁을 어떻게 생각하시는가?”라는 제목의 「파수대」 표제 기사를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머지않아 “평화의 하느님”이신 여호와 a께서는 그분의 하늘 정부를 사용하여 사람들을 “압제와 폭력에서” 구출하실 것입니다.—빌립보서 4:9; 시편 72:14.

a 여호와는 하느님의 이름입니다.—시편 8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