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어 살피십시오!

사람들이 평화를 이루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성경에서는 어떤 점을 알려 줍니까?

사람들이 평화를 이루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성경에서는 어떤 점을 알려 줍니까?

 세계 지도자들과 국제 기구들은 세계 평화를 이루지 못하고 있습니다. 2차 세계 대전 이후로 지금보다 폭력 사태가 많은 때는 없었습니다. 전 세계 인구의 4분의 1에 해당하는 약 20억 명이 그러한 폭력적인 분쟁이 벌어지는 지역에 살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아무리 노력해도 평화를 이룰 수 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성경에서는 어떤 점을 알려 줍니까?

사람이 평화를 이룰 수 없는 3가지 이유

  1.  1. 사람들이 나타내는 태도는 서로 평화를 이루지 못하게 만듭니다. 사실 사람들은 평화를 이루려는 시도조차 하지 않습니다. 성경은 우리 시대에 “사람들이 자기를 사랑하고, 돈을 사랑하고, 자랑하고, 거만하고, … 충성스럽지 않고, … 합의하려 하지 않고, … 자제하지 않고, 사납고, … 자기 고집대로 하고, 교만으로 우쭐댈 것”이라고 예언했습니다.—디모데 후서 3:2-4.

  2.  2. 사람은 개인이 노력하든, 집단으로 힘을 합치든 창조주인 여호와 a 하느님의 도움 없이는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능력이 없습니다. 성경은 이렇게 알려 줍니다. “발걸음을 인도하는 것은 걷는 사람에게 있지 않습니다.”—예레미야 10:23.

  3.  3. 이 세상은 강력한 힘을 가진 악한 통치자 사탄 마귀의 영향력 아래 있습니다. 그는 “사람이 거주하는 온 땅을 잘못된 길로 인도하는 자”입니다. (요한 계시록 12:9) “온 세상이 악한 자의 지배 아래” 있는 한 전쟁과 충돌은 끝나지 않을 것입니다.—요한 1서 5:19.

누가 평화를 가져올 것입니까?

 성경은 사람이 아니라 하느님께서 평화를 이루실 것이라고 알려 줍니다.

  •   “‘내가 너희에 대해 갖고 있는 생각을 나는 잘 알고 있다.’ 여호와의 말이다. ‘그것은 재앙이 아니라 평화를 주려는 생각이니, 너희가 미래와 희망을 갖게 하려는 것이다.’”—예레미야 29:11.

 하느님은 이 약속을 어떻게 성취시키실 것입니까? “평화를 주시는 하느님께서 … 사탄을 … 짓밟히게 하실 것입니다.” (로마서 16:20) 하느님은 성경에서 “하느님의 왕국”이라고 부르는 하늘 정부를 사용해 전 세계에 평화를 가져오실 것입니다. (누가복음 4:43) 그 왕국의 왕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통치 아래 사람들은 서로 평화롭게 살아가는 법을 배울 것입니다.—이사야 9:6, 7.

a 여호와는 하느님의 고유한 이름입니다.—시편 8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