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어 살피십시오!

위기에 처한 지구—성경에서는 어떤 점을 알려 줍니까?

위기에 처한 지구—성경에서는 어떤 점을 알려 줍니까?

 “기후 재앙이 빠른 속도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주요 도시들이 물에 잠길 것입니다. 전례 없는 폭염이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파괴적인 폭풍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물 부족 현상이 만연해 있습니다. 수많은 동식물이 멸종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이것은 꾸며 낸 이야기나 과장된 말이 아닙니다. 현재의 에너지 정책이 바뀌지 않을 경우 닥칠 결과에 대한 과학계의 경고입니다.”—유엔 사무총장 안토니오 구테흐스, 기후 변화에 관한 정부 간 협의체의 2022년 4월 4일자 보고서에 관한 연설 중에서.

 “과학자들은 앞으로 수년간 [미국 내에 있는] 423개 국립 공원 거의 전체에 기후 변화로 인한 피해가 발생할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다. 그러한 국립 공원들이 기온 상승에 특히 취약하기 때문이다. 산불과 홍수, 빙하 감소, 해수면 상승과 폭염 등 앞으로 닥칠 일에 관한 경고는 성경에 나오는 재난에 관한 내용과 비슷하게 느껴진다.”—“옐로스톤에서 일어난 홍수, 위기의 전조”, 「뉴욕 타임스」 2022년 6월 15일.

 지구의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가능합니까? 가능하다면 누가 그 문제를 해결할 것입니까? 성경에서 무엇이라고 알려 주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성경은 환경 문제를 예언했습니다

 성경은 하느님께서 “땅을 파멸시키는 자들을 멸망시키실” 것이라고 알려 줍니다. (요한 계시록 11:18) 이 구절을 볼 때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점을 알 수 있습니다.

  1.  1. 인간의 행동으로 인해 지구가 심각한 피해를 입을 것입니다.

  2.  2. 지구를 파멸시키는 일은 반드시 끝날 것입니다.

  3.  3. 인간이 아니라 하느님께서 지구의 환경 문제를 해결하실 것입니다.

지구의 미래는 밝습니다

 성경은 “땅은 영원히 남아 있다”고 말합니다. (전도서 1:4) 이 땅은 언제까지나 인간의 집이 될 것입니다.

  •   “의로운 자들은 땅을 차지하고 거기서 영원히 살 것이다.”—시편 37:29.

 앞으로 지구는 온전히 회복될 것입니다.

  •   “광야와 메마른 땅이 환희에 넘치고, 사막 평원이 기뻐하며 사프란처럼 피어날 것이다.”—이사야 3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