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어 살피십시오!

전쟁으로 고통받는 민간인들을 누가 구할 것입니까?—성경에서는 어떤 점을 알려 줍니까?

전쟁으로 고통받는 민간인들을 누가 구할 것입니까?—성경에서는 어떤 점을 알려 줍니까?

 다음과 같은 유엔의 보고에 유의해 보십시오.

  •   2023년 10월 7일부터 10월 23일까지 가자-이스라엘 분쟁으로 6400명 이상이 사망하고 1만 5200명이 부상을 당했습니다. 그중 대부분은 민간인이었습니다. 또한 수많은 사람이 대피했습니다.

  •   2023년 9월 24일 기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우크라이나에서 민간인 9701명이 사망하고 1만 7748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성경은 전쟁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어떤 희망을 알려 줍니까?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이유

 성경에서는 하느님께서 “온 땅에서 전쟁을 그치게” 하실 것이라고 예언합니다. (시편 46:9) 그분은 하늘 정부 즉 왕국을 사용해 모든 인간 정부를 없애실 것입니다. (다니엘 2:44) 하느님의 왕국은 인류에게 평화를 가져다줄 것입니다.

 하느님의 왕국의 왕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앞으로 무슨 일을 하실 것인지 살펴보십시오.

  •   “도와 달라고 부르짖는 가난한 자를, 낮은 자와 도와줄 이 없는 모든 자를 그가 구출할 [것입니다.] 그는 낮은 자와 가난한 자를 불쌍히 여기고 가난한 자들의 생명을 구원할 것이며, 압제와 폭력에서 그들을 구출할 것입니다.”—시편 72:12-14.

 하느님께서는 자신의 왕국을 통해 전쟁과 폭력으로 인한 비참한 결과와 고통을 완전히 없애실 것입니다.

  •   “그분은 그들의 눈에서 모든 눈물을 닦아 주실 것이다. 더 이상 죽음이 없고, 슬픔과 부르짖음과 고통도 더는 없을 것이다. 이전 것들이 다 사라져 버린 것이다.”—요한 계시록 21:4.

 곧 하느님의 왕국은 이 땅에서 일어나는 문제들에 개입할 것입니다. 성경은 “전쟁을 벌이는 소리와 전쟁에 관한 소문”이 있을 것이라고 예언했으며, 현재 우리는 그 예언이 성취되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마태복음 24:6) 전쟁과 그 밖의 많은 사건들을 보면 우리가 인간 통치의 끝을 앞두고 있는 “마지막 날”에 살고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디모데 후서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