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는 기록적인 폭염과 그에 따른 자연재해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보고에 유의해 보십시오.
“전 세계는 기상 관측이 시작된 이래 174년 만에 가장 더운 6월을 보냈다.”—미국 상무부, 해양 대기청, 2023년 7월13일.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 독일, 폴란드는 심각한 폭염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시칠리아섬과 사르데냐섬의 기온은 섭씨 48도까지 치솟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것은 기록상 유럽에서 가장 높은 기온이 될 것으로 보인다.”—유럽 우주국, 2023년 7월 13일.
“지구가 뜨거워지면서 더 집중적이고 더 빈번하고 더 심한 폭우와 그로 인한 극심한 홍수가 예상된다.”—스테판 울렌브루크, 세계 기상 기구의 수문학, 수자원, 빙권 책임자, 2023년 7월 17일.
극심한 기상 이변에 대한 보고가 증가하는 것을 보면서 염려가 됩니까? 이 위급한 문제에 대해 성경에서 무엇이라고 말하는지 살펴보십시오.
기상 이변은 성경 예언의 성취입니까?
그렇습니다. 세계적인 폭염과 극심한 기상 이변은 성경이 우리 시대에 있을 것이라고 예언한 사건들과 잘 들어맞습니다. 예를 들어, 예수께서는 우리가 “두려운 광경” 즉 “이상하고 무서운 일들”을 보게 될 것이라고 예언하셨습니다. (누가복음 21:11, 「좋은 소식 역본」[Good News Translation]) 많은 사람은 인류가 초래한 세계적인 기온 상승으로 인해 지구가 파괴되어 사람이 살 수 없게 될 것이라고 두려워합니다.
지구에 더는 사람이 살 수 없게 될 것입니까?
그렇지 않습니다. 하느님은 지구를 만드시고 그곳을 사람이 영원히 살 집으로 주셨습니다. 따라서 그분은 인간이 지구를 파괴하도록 내버려 두지 않으실 것입니다. (시편 115:16; 전도서 1:4) 사실 그분은 “땅을 파멸시키는 자들을 멸망시키실”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요한 계시록 11:18.
성경에서는 하느님께서 지구를 자연재해로부터 보호해 주실 능력이 있고, 실제로 그렇게 해 주실 것이라고 알려 줍니다.
“[하느님께서] 폭풍을 가라앉히시자 바다의 파도가 잠잠해진다.” (시편 107:29) 하느님은 자연 현상을 제어하실 능력이 있습니다. 그분은 현재 많은 사람에게 고통을 주는 기상 이변의 원인인 환경 문제를 바로잡으실 수 있습니다.
“당신은 땅을 돌보시어 열매를 풍성히 맺고 매우 비옥해지게 하십니다.” (시편 65:9) 하느님의 축복으로 지구는 낙원이 될 것입니다.
환경이 회복될 것이라는 성경의 약속에 대해 더 알아보려면 “누가 지구를 구할 것입니까?” 기사를 읽어 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