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께서는 갈릴리에서 제자들과 만나셨어요. 그리고 제자들에게 한 가지 매우 중요한 명령을 하셨어요. “가서 온 세상 사람들을 제자로 삼으십시오. 내가 여러분에게 가르쳐 준 것을 사람들에게 가르치고 침례를 주십시오.” 그런 다음 이렇게 약속하셨지요. “잊지 마십시오. 내가 여러분과 언제나 함께 있을 것입니다.”
예수께서는 부활되시고 나서 40일 동안 갈릴리와 예루살렘에서 수백 명의 제자들에게 나타나셨어요. 제자들에게 중요한 교훈을 가르치고 많은 기적을 행하셨지요. 그런 다음 올리브 산에서 마지막으로 사도들과 만나셨어요. 예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어요.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을 계속 기다리십시오.”
사도들은 그 말씀이 무슨 뜻인지 이해하지 못했어요. 사도들이 예수께 물었어요. “주께서 이스라엘의 왕이 되실 때가 지금입니까?” 예수께서 대답하셨어요. “여호와께서 나를 왕으로 삼으려고 정해 두신 때가 아직 오지 않았습니다. 곧 있으면 여러분은 성령으로 능력을 받아 나의 증인이 될 것입니다. 예루살렘과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의 가장 먼 곳까지 가서 전파하십시오.”
그런 다음 예수께서는 하늘로 올라가셨고 구름이 그분을 감쌌지요. 제자들은 계속 하늘을 쳐다보았지만 그분의 모습은 더 이상 보이지 않았어요.
이제 제자들은 올리브 산을 떠나 예루살렘으로 갔어요. 그리고 위층 방에서 계속 함께 모여 기도했지요. 제자들은 예수께서 앞으로 자신들을 인도해 주시기를 기다렸어요.
“이 왕국의 좋은 소식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해 사람이 거주하는 온 땅에 전파될 것입니다. 그리고 끝이 올 것입니다.”—마태복음 2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