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장

요한이 계시를 받다

요한이 계시를 받다

사도 요한은 체포되어 파트모스라는 섬으로 보내졌어요. 요한이 그곳에 갇혀 있는 동안 예수께서는 미래에 있을 일들을 16가지 환상으로 보여 주셨어요. 그 환상들은 어떻게 여호와의 이름이 거룩해지고, 그분의 왕국이 오고, 그분의 뜻이 하늘에서처럼 땅에서도 이루어질지 밝혀 주었지요.

한 환상에서, 요한은 영광스러운 하늘 왕좌에 앉아 계신 여호와를 보게 돼요. 그 주위에는 흰옷을 입고 금으로 된 왕관을 쓴 24장로가 있었지요. 왕좌에서는 번개와 천둥소리가 나오고 있었어요. 24장로는 여호와 앞에 엎드려 그분을 숭배했어요. 또 다른 환상에서, 요한은 큰 무리가 모든 나라와 민족과 언어에서 나와 여호와를 섬기는 모습을 보게 돼요. 어린양 예수께서 목자가 되어 그들을 생명수로 인도하시지요. 나중에 또 다른 환상에서는, 예수께서 24장로와 함께 하늘에서 왕으로 통치하기 시작하세요. 이어지는 환상에서, 요한은 예수께서 큰 용 사탄과 악귀들과 전쟁을 벌이는 모습을 보게 돼요. 예수께서는 그들을 하늘에서 땅으로 내던지시지요.

이제 요한은 어린양과 14만 4000명이 시온 산에 서 있는 아름다운 장면을 보게 돼요. 그리고 한 천사가 땅 위를 날면서 사람들에게 하느님을 두려워하고 그분께 영광을 돌리라고 말하는 모습을 보게 되지요.

다음 환상에서는, 아마겟돈 전쟁이 일어나요. 그 전쟁에서 예수와 그분의 군대는 사탄의 악한 세상을 멸망시켜요. 마지막 환상에서, 요한은 완벽한 조화를 이룬 하늘과 땅의 모습을 보게 돼요. 사탄과 그의 자손은 완전히 멸망되고 없지요. 하늘과 땅에 사는 모두가 여호와의 이름을 거룩하게 여기고 오직 그분만을 숭배하게 돼요.

“내가 너와 여자 사이에, 너의 자손과 여자의 자손 사이에 적의를 둘 것이다. 그는 너의 머리를 짓밟을 것이고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다.”—창세기 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