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장

노아 방주

노아 방주

시간이 흘러 땅에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졌어요. 거의 다 나쁜 사람들이었지요. 하늘에 있는 천사들 중에서도 나쁜 천사들이 생겼어요. 나쁜 천사들은 하늘을 떠나 땅으로 내려왔어요. 그 천사들이 왜 땅으로 내려왔는지 알고 있나요? 인간의 몸으로 변해서 여자와 결혼하려고 그렇게 한 거예요.

천사와 여자 사이에 아들들이 태어났어요. 그 아들들은 자라면서 힘이 아주 강해졌고 다른 사람을 괴롭히는 나쁜 사람이 되었어요. 여호와께서는 그런 일들을 그냥 보고만 계실 수 없었어요. 그래서 홍수를 일으켜 나쁜 사람들을 없애기로 하셨지요.

하지만 여호와를 사랑하는 착한 사람도 있었어요. 그 사람의 이름은 노아였지요. 노아는 아내와 세 아들이 있었어요. 세 아들의 이름은 , , 야벳이었지요. 그 아들들도 각자 아내가 있었어요. 여호와께서는 노아에게 큰 방주를 만들라고 말씀하셨어요. 방주는 물에 뜨는 거대한 나무 상자예요. 방주가 있으면 노아의 가족이 홍수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어요. 또한 여호와께서는 노아에게 많은 동물을 방주 안으로 데리고 들어가라고 말씀하셨어요. 동물들도 살아남도록 말이지요.

노아는 즉시 방주를 만들기 시작했어요. 노아의 가족이 방주를 다 만드는 데는 50년 정도 걸렸지요. 그들은 여호와께서 알려 주신 대로 방주를 만들었어요. 노아는 방주를 만들면서 사람들에게 홍수에 대해 경고하는 일도 했어요. 하지만 아무도 노아의 말을 듣지 않았어요.

드디어 방주 안으로 들어갈 때가 되었어요. 그다음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 다음 장에서 알아보기로 해요.

“노아의 날처럼, ‘사람의 아들’의 임재도 그러할 것입니다.”—마태복음 24: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