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장

아담과 하와가 하느님의 말씀을 듣지 않다

아담과 하와가 하느님의 말씀을 듣지 않다

어느 날 하와가 혼자 있는데, 뱀이 다가와서 말을 걸었어요. “하느님께서 모든 나무의 열매를 먹지 말라고 하셨다는데, 그게 정말이니?” 하와가 대답했어요. “다른 열매는 다 먹어도 되는데, 한 나무의 열매만 먹지 말라고 하셨어. 그 열매를 먹으면 죽을 거라고 하셨어.” 그러자 뱀이 말했어요. “아니, 죽지 않아. 사실은, 그 열매를 먹으면 하느님처럼 될 거야.” 그 말이 진짜였을까요? 아니에요. 거짓말이었어요. 하지만 하와는 그 말을 믿고 말았답니다. 그 열매를 보면 볼수록 먹고 싶은 마음이 더 커졌어요. 하와는 그 열매를 따서 먹었고 아담에게도 주었지요. 아담은 하느님의 말씀을 듣지 않으면 죽게 된다는 걸 알고 있었어요. 그런데도 아담은 그 열매를 먹고 말았어요.

그날 저녁 여호와께서는 아담과 하와에게 “왜 내 말을 듣지 않았느냐” 하고 물으셨어요. 그러자 하와는 뱀 때문이라고 핑계를 댔고, 아담은 하와 때문이라고 핑계를 댔어요. 여호와의 말씀을 듣지 않은 아담과 하와는 에덴동산 밖으로 쫓겨났어요. 여호와께서는 아담과 하와가 에덴동산에 들어오지 못하도록 천사들이 입구를 지키게 하셨고, 불 칼이 계속 돌아가게 하셨어요.

여호와께서는 아담과 하와뿐만 아니라 하와에게 거짓말한 자도 벌을 받을 거라고 말씀하셨어요. 그런데 하와에게 거짓말을 한 게 정말로 뱀이었을까요? 아니에요. 여호와께서는 원래 뱀이 말을 하도록 만들지 않으셨거든요. 사실은 어느 나쁜 천사가 뱀을 사용해서 하와에게 말을 한 것이지요. 그 천사는 하와를 속이려고 그렇게 한 거예요. 그 나쁜 천사가 누구일까요? 바로 사탄 마귀이지요. 여호와께서는 앞으로 사탄을 없애 버리실 거예요. 그러면 사람들이 더 이상 사탄에게 속아 나쁜 행동을 하는 일이 없을 거예요.

“[마귀는] 처음부터 살인자였으며 진리 안에 굳게 서지 않았습니다. 진리가 그 속에 없기 때문입니다.”—요한복음 8:44,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