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부
창조로부터 대홍수까지
하늘과 땅은 어디에서 생겨났습니까? 해와 달과 별 그리고 땅에 있는 여러 가지 것들은 어떻게 생겨났습니까? 성서는 그 모든 것을 하느님께서 창조하셨다고 올바로 대답해 줍니다. 그러므로 이 책은 창조에 관한 성서 이야기로부터 시작합니다.
하느님의 처음 창조물은 하느님을 얼마쯤 닮은 영적 인격체 즉 천사들이었습니다. 그러나 땅은 우리와 같은 사람들을 위해 창조됐습니다. 하느님께서는 아담과 하와라는 남자와 여자를 지으시고 그들을 아름다운 동산에 두셨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하느님을 거역하여, 계속 살 수 있는 권리를 잃어버렸습니다.
아담 창조로부터 대홍수까지는 모두 합쳐 1656년간이었습니다. 이 동안에 악한 사람들이 많이 살았습니다. 하늘에는 보이지 않는 영적 인격체인 사탄과 그의 악한 천사들이 있었습니다. 땅에는 카인을 비롯하여 악한 사람이 많았는데, 그들 중에는 힘이 엄청나게 센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땅에는 아벨, 에녹, 노아와 같이 좋은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제1부에는 이 모든 사람들과 사건들에 대한 이야기가 들어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다루는 내용
이야기 8
땅에 살았던 거인들
창세기 6장에는 사람들에게 해를 입힌 거인들에 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네피림이라고 하는 이 거인들은 하늘을 떠나 인간으로 살았던 타락한 천사들의 자녀들이었습니다.
이야기 10
대홍수
사람들은 노아의 경고를 비웃었습니다. 하지만 하늘에서 물이 떨어지고 홍수가 일어나자 더 이상 비웃지 못했습니다! 노아와 그의 가족과 많은 동물들이 어떻게 방주 덕분에 살아남을 수 있었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