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부
예수의 탄생으로부터 그분의 죽음까지
천사 가브리엘이 마리아라는 착하고 젊은 여자에게 보내졌습니다. 그 천사는 마리아에게 그가 영원한 왕이 될 아기를 낳을 것이라고 알렸습니다. 이 아기 예수는 마구간에서 태어났으며, 그곳으로 목자들이 그를 방문했습니다. 후에, 한 별이 동방 사람들을 이 어린 아기에게로 인도했습니다. 우리는 그들이 이 별을 보게 한 자가 누구인지, 또 예수께서 그를 죽이려는 음모에서 어떻게 구출을 받았는지 알게 될 것입니다.
다음에, 우리는 예수께서 열두 살일 때 성전에서 선생들과 이야기하는 것을 보게 됩니다. 18년 후 예수께서는 침례를 받으시고 그때부터 하느님께 받은 사명 즉 왕국을 전파하고 가르치는 일을 시작하셨습니다. 예수께서는 자기와 함께 이 일을 하도록 열두 명을 뽑아 사도를 삼으셨습니다.
예수께서는 또 많은 기적을 행하셨습니다. 그분은 작은 물고기 몇 마리와 빵 몇 개로 수천 명을 먹이셨습니다. 그분은 병든 자들을 고치고 죽은 자를 살리기까지 하셨습니다. 끝으로, 우리는 예수의 생애의 마지막 날 그분이 겪으셨던 많은 사건과 그분이 어떻게 죽으셨는지를 배우게 될 것입니다. 예수께서는 3년 반 동안 전파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제6부에서는 34년 조금 더 되는 기간을 다루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