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바로 가기

차례 바로 가기

제7부

예수의 부활로부터 바울의 투옥까지

예수의 부활로부터 바울의 투옥까지

예수께서는 죽으신 지 삼 일째 되는 날에 부활되셨습니다. 그날 그분은 추종자들에게 다섯 차례나 나타나셨습니다. 예수께서는 40일 동안 줄곧 그들에게 나타나셨습니다. 그 후 일부 제자들이 보는 가운데, 예수께서는 하늘로 올라가셨습니다. 열흘 후, 하느님께서는 예루살렘에서 기다리고 있던 예수의 추종자들에게 성령을 부어 주셨습니다.

후에, 하느님의 적들은 사도들을 감옥에 가두었습니다. 그러나 한 천사가 그들을 풀어 주었습니다. 제자 스데반은 반대자들에 의해 돌에 맞아 죽었습니다. 그러나 예수께서는 이 반대자들 중 한 명을 자기의 특별한 종으로 택하셨는데, 그가 바로 사도 바울이었습니다. 그다음, 예수께서 돌아가신 지 3년 반 후에 하느님께서는 사도 베드로를 유대인이 아닌 고넬료와 그의 집안 식구들에게 전파하도록 보내셨습니다.

약 13년 후, 바울은 그의 첫 번째 전파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바울은 두 번째 여행에서는 디모데와 함께 다녔습니다. 우리는 바울과 그와 함께 여행한 동료들이 하느님을 섬기면서 여러 가지 흥미있는 경험을 했음을 알게 됩니다. 마침내 바울은 로마에서 투옥되었습니다. 2년 후 그는 석방되었으나 다시 투옥되어 죽임을 당했습니다. 제7부에서는 약 32년간 일어난 사건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다루는 내용

이야기 102

예수께서 살아나시다

천사가 예수의 무덤에서 돌을 치우자, 그곳에 있던 군인들은 무덤 안의 광경을 보고 깜짝 놀랍니다.

이야기 103

잠겨 있는 방 안으로

예수께서 부활되신 뒤에 제자들이 그분을 알아보지 못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야기 104

예수께서 하늘로 돌아가시다

예수께서는 하늘로 올라가시기 전에 마지막으로 제자들에게 한 가지 명령을 하십니다.

이야기 105

예루살렘에서 기다림

예수께서 오순절에 제자들에게 성령을 부어 주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야기 106

감옥에서 나오다

유대 종교 지도자들이 사도들을 감옥에 가둬 더는 전파하지 못하게 하지만, 하느님은 생각하고 계신 것이 있었습니다.

이야기 107

스데반이 돌에 맞아 죽다

처형을 당하는 순간에 스데반은 놀라운 기도를 드립니다.

이야기 108

다마스쿠스로 가는 길에서

밝은 빛이 비쳐 눈이 멀고 하늘에서 나는 음성을 들으면서 사울의 인생은 완전히 달라집니다.

이야기 109

베드로가 고넬료를 방문하다

하느님은 어느 한 민족이나 나라가 다른 민족이나 나라보다 우월하다고 생각하십니까?

이야기 110

디모데—바울을 도운 새로운 동료

디모데는 집을 떠나 바울과 함께 여행하며 흥미진진한 전파 활동을 합니다.

이야기 111

잠들었던 소년

바울이 첫 번째 연설을 하는 동안 유두고는 잠이 들었었지만, 바울이 두 번째 연설을 하는 동안에는 잠들지 않습니다. 그 두 연설 사이에 벌어진 일은 정말 기적이었습니다.

이야기 112

한 섬에서 파선되다

아무것도 할 수 없어 보이는 상황에서, 하느님은 바울에게 희망을 주는 소식을 알려 주십니다.

이야기 113

로마에 온 바울

바울은 죄수로 갇혀 있으면서 어떻게 사도의 역할을 할 수 있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