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 나온 사람들이 즐거운 표정을 짓고 있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이들은 우리의 대회에 참석해 있는 사람들입니다. 과거에 하느님의 종들은 1년에 세 차례 모이라는 지시를 받았습니다. 그들과 마찬가지로, 우리도 큰 규모로 함께 모이는 때를 고대합니다. (신명기 16:16) 우리는 해마다 세 차례 함께 모이는데, 하루 동안 열리는 두 번의 순회 대회와 사흘 동안 열리는 지역 대회가 있습니다. 이런 모임에 참석하면 어떤 유익을 얻을 수 있습니까?
그리스도인 형제 관계가 강화됩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모인 무리 가운데서” 여호와를 찬양하며 기뻐했던 것처럼, 우리도 특별한 행사에 참석해 함께 여호와를 숭배하는 것을 즐깁니다. (시편 26:12, 각주; 111:1) 이러한 모임은 다른 회중이나 심지어 다른 나라에서 온 증인들을 만나 교제할 기회가 됩니다. 점심 때에는 대회장에서 함께 식사를 하면서, 이 영적인 행사의 따뜻한 분위기를 더욱 실감합니다. (사도행전 2:42) 우리는 대회에서, 세계 전역의 “연합된 형제들 전체를” 하나로 묶어 주는 사랑을 직접 느끼게 됩니다.—베드로 전서 2:17.
영적으로 진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스라엘 백성은 자세한 설명을 듣고 성경의 “말씀을 이해하게” 되어 유익을 얻었습니다. (느헤미야 8:8, 12) 우리도 대회에서 얻는 성서 교훈을 매우 가치 있게 여깁니다. 대회 프로그램은 모두 성경의 내용을 주제로 삼고 있습니다. 흥미로운 연설과 심포지엄과 재연을 통해, 우리는 생활에서 하느님의 뜻을 행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그리고 이 어려운 시기에 그리스도인으로서 겪는 문제들을 성공적으로 극복한 사람들의 경험을 들을 때 격려를 받습니다. 또한 지역 대회에서 드라마를 보면, 성서에 기록된 사건들을 실감 나게 느끼게 되고 실제적인 교훈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모든 대회에는 하느님에 대한 헌신의 상징으로 침례받기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침례 마련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