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오니아”라는 말은 흔히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여 다른 사람들이 따라올 수 있는 길을 여는 사람을 가리킵니다. 그런 의미에서 예수도 파이오니아셨습니다. 이 땅으로 보냄을 받아 생명을 주는 봉사를 수행하고 구원의 길을 여셨기 때문입니다. (마태복음 20:28) 오늘날 예수의 제자들은 가능한 한 많은 시간을 바쳐 ‘제자를 삼는’ 일을 함으로 그분의 본을 따르고 있습니다. (마태복음 28:19, 20) 그들 중 어떤 사람들은 파이오니아 봉사에 참여합니다.
파이오니아는 전시간 복음 전파자입니다. 여호와의 증인은 모두 좋은 소식을 알리는 전도인입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생활을 조정하여, 전파 활동에 매달 70시간을 사용하는 정규 파이오니아로 봉사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 시간제 직업을 갖는 사람도 많습니다. 또 어떤 사람들은 왕국 선포자들이 더 크게 필요한 곳에서 특별 파이오니아로 봉사하도록 선택되어, 매달 130시간 이상을 전파 활동에 사용합니다. 파이오니아들은 여호와께서 생활필수품을 공급해 주실 것임을 확신하면서 검소한 생활에 만족합니다. (마태복음 6:31-33; 디모데 전서 6:6-8) 파이오니아를 전 시간으로 할 수 없는 사람들은 가능할 때, 한 달에 30시간 또는 50시간을 전파 활동에 사용하는 보조 파이오니아로 봉사합니다.
파이오니아는 하느님과 사람에 대한 사랑에서 우러나와 봉사합니다. 예수와 마찬가지로, 우리도 오늘날 많은 사람에게 영적인 도움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마가복음 6:34) 우리가 가진 지식은 사람들에게 현재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미래에 대한 확실한 희망도 제시합니다. 파이오니아는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에서 우러나와 사람들을 영적으로 돕는 일에 자신의 시간과 활력을 아낌없이 사용합니다. (마태복음 22:39; 데살로니가 전서 2:8) 그 결과 파이오니아는 믿음이 강해지며 하느님과 더 가까워지고 더 행복해지게 됩니다.—사도행전 20: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