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국회관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그곳에서 가르치는 성서 내용은 하느님의 왕국에 초점을 맞춥니다. 하느님의 왕국은 예수께서 전파하신 소식의 주제입니다.—누가복음 8:1.
왕국회관은 지역 사회에서 참숭배의 중심지입니다. 왕국의 좋은 소식을 전파하는 일이 그곳에서 조직됩니다. (마태복음 24:14) 왕국회관은 크기와 모양이 다양하지만 모두 아담하고 수수하게 단장되어 있으며, 두 개 이상의 회중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회중 수가 늘어남에 따라 우리는 수만 채(하루에 평균 다섯 채)의 왕국회관을 새로 지었습니다.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합니까?—마태복음 19:26.
왕국회관은 헌금을 통해 조성된 기금으로 건축됩니다. 이러한 헌금은 지부 사무실로 보내지며, 모아진 기금은 왕국회관을 신축하거나 개축해야 하는 회중들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수를 받지 않는 다양한 배경의 자원봉사자들이 건축합니다. 여러 나라에는 왕국회관 건축 그룹들이 조직되어 있습니다. 건축의 종과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건축 그룹은 외딴 지역을 포함해서 국내의 여러 회중을 옮겨 다니며, 현지 회중이 자체 왕국회관을 건축하는 일을 지원합니다. 어떤 나라들에서는 자격을 갖춘 증인들이 임명되어, 할당된 지역 내의 왕국회관을 건축하거나 개수하는 일을 감독합니다. 각 건축 현장에서 자원하여 일하는 사람들 중에는 그 지역에 살고 있는 기술자도 많이 있지만, 대부분은 현지 회중 성원들입니다. 여호와의 영의 인도와 그분의 백성이 영혼을 다해 기울이는 노력 덕분에 이 모든 일이 가능합니다.—시편 127:1; 골로새서 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