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께서는 돌아가시기 얼마 전에 네 명의 제자 즉 베드로, 야고보, 요한, 안드레와 사적인 대화를 나누셨습니다. 그분은 마지막 날에 있을 자신의 임재의 표징을 미리 알려 주면서, 다음과 같은 매우 중요한 질문을 하셨습니다. “주인이 자기 집안 일꾼들을 돌보도록 임명하여 그들에게 제때에 양식을 나누어 주게 한 충실하고 슬기로운 종은 과연 누구입니까?” (마태복음 24:3, 45; 마가복음 13:3, 4) “주인”이신 예수께서는 마지막 때에 제자들에게 영적 양식을 꾸준히 공급해 줄 사람들을 임명하겠다고 확신시켜 주신 것입니다. 그러면 이 종을 구성하는 사람들은 누구입니까?
예수의 제자들 중 기름부음받은 자들로 이루어진 작은 집단입니다. 오늘날 여호와의 증인 중앙장로회가 그 “종”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그 종은 여호와를 섬기는 동료 신자들에게 제때에 영적 양식을 나누어 줍니다. 우리는 “필요한 양식을 제때에” 계속 공급받기 위해 이 충실한 종에게 의지합니다.—누가복음 12:42.
이 종은 하느님의 집안을 관리합니다. (디모데 전서 3:15) 예수께서는 여호와의 조직의 지상 부분이 수행하는 일을 관리하는 막중한 책임을 이 종에게 맡기셨는데, 그 가운데는 물질적 자산을 돌보고 전파 활동을 인도하고 회중을 통해 우리를 가르치는 일이 포함됩니다. “충실하고 슬기로운 종”은 우리에게 필요한 것을 제때에 공급하기 위해, 봉사의 직무에서 사용되는 출판물을 통해 그리고 집회와 대회에서 제공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영적 양식을 나누어 주고 있습니다.
이 종은 좋은 소식을 전파하라는 사명과 성서 진리에 충실하며, 땅에서 그리스도의 권익을 지혜롭게 돌보는 면에서 슬기롭습니다. (사도행전 10:42) 여호와께서는 그 종의 활동을 축복하셔서 증가가 이루어지고 영적 양식이 풍부히 공급되게 하고 계십니다.—이사야 60:22; 6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