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권 교육은 오랜 세월 동안 여호와의 증인의 두드러진 특징이었습니다. 전 시간 왕국 소식을 전파하는 사람들에게는 “봉사의 직무를 완수”할 수 있도록 특별한 교육이 베풀어집니다.—디모데 후서 4:5.
파이오니아 봉사 학교. 전 시간 봉사를 시작한 첫해가 끝나 갈 무렵, 정규 파이오니아는 대개 가까운 왕국회관에서 열리는 6일간의 학교에 등록됩니다. 그 학교의 목적은 파이오니아가 여호와와 더 가까워지고, 모든 형태의 야외 봉사에서 더 능률적이 되고, 봉사를 충실하게 계속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왕국 전파자 학교. 2개월 과정으로 진행되는 이 학교는 기꺼이 고향을 떠나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서든 봉사하고자 하는 경험 많은 파이오니아들을 훈련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사실상 그들은 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복음 전파자인 예수 그리스도를 본받아 “제가 여기 있습니다! 저를 보내십시오!” 하고 말하는 사람들입니다. (이사야 6:8; 요한복음 7:29) 고향을 떠나 먼 곳에서 살려면 더 단순한 생활 방식에 적응해야 할지 모릅니다. 문화나 기후, 음식 등이 전혀 익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언어를 새로 배워야 할지도 모릅니다. 나이가 23세에서 65세 사이인 부부 또는 독신 형제 자매들은 이 학교 교육을 통해 앞으로 임지에서 봉사하는 데 필요한 영적 특성들을 기르도록 도움을 받습니다. 또한 여호와와 그분의 조직에 의해 더 온전히 사용되는 데 도움이 되는 기술들을 배우게 됩니다.
워치타워 길르앗 성서 학교. 히브리어로 “길르앗”은 “증거의 무더기”를 의미합니다. 1943년에 길르앗 학교가 설립된 이래 8000명이 넘는 졸업생들은 선교인으로 파견되어 “땅끝까지” 증거하는 일에 큰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사도행전 13:47) 페루에 길르앗 학교 졸업생들이 처음 도착했을 때, 그 나라에는 회중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1000개가 훨씬 넘는 회중이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우리의 선교인들이 봉사를 시작했을 때 증인 수가 10명도 안 되었지만 지금은 그 수가 20만 명이 훨씬 넘습니다. 길르앗 학교가 진행되는 5개월 동안 학생들은 하느님의 말씀을 철저히 연구합니다. 특별 파이오니아 또는 야외 선교인으로 봉사하거나, 지부 사무실에서 일하거나, 순회 활동을 하는 사람들이 이 학교에 초대됩니다. 이들은 세계적인 활동을 안정시키고 강화할 수 있도록 집중적인 훈련을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