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는 마이크와 사귄 지 두 달밖에 안 되었지만 마이크가 아주 오랫동안 알고 지낸 사람처럼 느껴집니다. 둘은 끊임없이 메시지를 주고받고, 한 번 전화하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이야기합니다. 어떤 때는 상대방이 무슨 말을 하려고 하는지 알아맞힐 정도로 마음이 잘 통합니다! 그런데 요즘 마이크는 이야기를 나누는 것만으로는 만족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지난 두 달 동안 마이크와 헤더는 손을 잡거나 가볍게 키스하는 것 이상은 하지 않았습니다. 헤더는 그 이상을 원하지 않지만, 그러다가 마이크가 떠날까 봐 겁이 납니다. 마이크만큼 자신을 사랑하고 예쁘다고 생각해 줄 남자는 다시 못 만날 것 같습니다. 헤더는 생각에 잠깁니다. ‘우린 서로 사랑하니까 ···.’
당신이 데이트를 할 만한 나이가 되었고 헤더와 같은 상황이라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생각해 보기
중력의 법칙 같은 물리 법칙을 무시하면 고통스러운 결과를 당하게 됩니다. ‘성적 부도덕을 멀리하라’는 것과 같은 도덕 법칙을 무시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데살로니가 전서 4:3.
그 명령을 무시하면 어떤 결과를 겪게 됩니까? 성경에서는 이렇게 알려 줍니다. “성적 부도덕을 저지르는 사람은 자기 몸에 죄를 짓는 것입니다.” (고린도 전서 6:18) 이 말은 무슨 뜻입니까?
조사 결과에 따르면, 결혼 전에 성관계를 가진 많은 청소년은 흔히 다음과 같은 경험을 하게 됩니다.
감정적 고통. 결혼 전에 성관계를 가진 청소년 대부분은 나중에 후회했다고 말합니다.
불신. 성관계를 갖고 나면 두 사람은 ‘나 말고 또 누구하고 성관계를 가졌을까?’ 하고 서로를 의심하기 시작합니다.’
실망. 사실 많은 여자는 자신을 이용하는 사람이 아니라 보호해 줄 사람을 원합니다. 또한 남자는 성관계를 가진 뒤에는 그 여자에 대해 매력을 덜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점: 결혼 전에 성관계를 갖는 것은 자신이 가진 매우 소중한 것을 내버려서 스스로의 가치를 떨어뜨리는 행동입니다. (로마서 1:24) 당신의 몸은 함부로 내주기에는 너무나도 소중한 것입니다!
“성적 부도덕을 멀리”하기로 결심하고, 그 결심에 따라 행동하십시오. (데살로니가 전서 4:3) 언젠가 결혼하게 되면 그때 성관계를 가질 수있습니다. 그러면 혼전 성관계를 가진 뒤에 흔히 느끼게 되는 걱정이나 후회나 불안감에 시달리지 않고 성관계를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잠언 7:22, 23; 고린도 전서 7:3.
어떻게 생각합니까?
당신을 정말로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당신에게 신체적으로나 감정적으로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는 행동을 하겠습니까?
당신을 진심으로 아끼는 사람이라면 당신이 하느님과 멀어지게 만들 수 있는 행동을 하자고 유혹하겠습니까?—히브리서 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