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께서 멍에를 함께 메게 하신 것을 아무도 갈라놓아서는 안 됩니다.”—마가복음 10:9
여호와께서는 우리가 “충성스러운” 사람이 되기를 바라십니다. (시편 18:25) 결혼 생활에서는 충성이 특히 중요합니다. 충성스럽지 않다면 남편과 아내가 서로 신뢰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신뢰심은 사랑이 무르익는 데 꼭 필요합니다.
오늘날 부부가 서로에게 충성을 다하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결혼 생활을 보호하려면 다음과 같은 두 가지를 실천하려고 결심해야 합니다.
1 결혼 생활을 더 중요하게 여긴다
성경의 말씀: “더 중요한 것들을 확인하[십시오.]” (빌립보서 1:10) 부부에게 결혼 생활은 삶에서 대단히 중요하므로 다른 일보다 앞자리에 와야 합니다.
여호와께서는 부부가 서로에게 관심을 쏟고 함께 삶을 즐기기를 바라십니다. (전도서 9:9) 그분은 부부가 서로를 결코 소홀히 대해서는 안 되며 서로 행복하게 해 주려고 노력해야 한다는 점을 분명히 밝히십니다. (고린도 첫째 10:24) 배우자로 하여금 자신이 필요하고 소중한 존재라고 느낄 수 있게 해 주십시오.
제안:
정기적으로 시간을 함께 보내며 배우자에게 온전한 관심을 쏟으십시오
“나”가 아니라 “우리”를 생각하십시오
2 마음을 잘 지킨다
성경의 말씀: “누구든지 여자를 계속 바라보고 정욕을 품는 사람은 자기 마음으로 이미 그 여자와 간음한 것입니다.” (마태복음 5:28) 부도덕한 일을 계속 생각하는 것은 배우자에게 불충실한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여호와께서는 “네 마음을 잘 지켜라”라고 말씀하십니다. (잠언 4:23; 예레미야 17:9) 그렇게 하려면 눈을 지켜야 합니다. (마태복음 5:29, 30) 배우자가 아닌 여자를 음탕한 시선으로 바라보지 않겠다고 자신의 눈과 계약을 맺은 족장 욥의 본을 따르십시오. (욥기 31:1) 음란물을 결코 보지 않겠다고 결심하십시오. 배우자가 아닌 이성에게 마음이 끌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다짐하십시오.
제안:
오직 배우자에게만 마음을 쏟고 있다는 것을 다른 사람이 분명히 알 수 있게 하십시오
배우자의 감정을 고려하고, 어떤 사람과 자신의 관계가 배우자를 불편하게 만들 수 있다면 즉시 그 관계를 끝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