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은 사람의 인생이 “짧고 괴로움으로 가득하다”고 말합니다. (욥기 14:1) 하느님께서는 우리가 정말 그러한 삶을 살기를 바라십니까? 그렇지 않다면, 사람에 대한 하느님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그 목적은 이루어질 것입니까? 위로가 되는 성경의 대답을 알아보세요.
1. 여호와께서는 우리가 어떤 삶을 살기를 바라십니까?
여호와께서는 우리가 최상의 삶을 살기를 바라십니다. 그분은 첫 인간 아담과 하와를 창조하시고 그들이 아름다운 낙원인 에덴동산에서 살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하느님께서는 그들을 축복하며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을 가득 채우고 땅을 정복하여라.’” (창세기 1:28) 여호와께서는 그들이 자녀를 낳고, 온 땅을 낙원으로 만들고, 동물들을 돌보기를 바라셨습니다. 그분의 목적은 모든 사람이 완전한 건강을 누리며 영원히 사는 것이었습니다.
현재 우리의 상황은 그와는 전혀 다릅니다.a 하지만 하느님의 목적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이사야 46:10, 11) 여전히 그분은 자신에게 순종하는 사람들이 완벽한 환경에서 영원히 살기를 바라십니다.—요한 계시록 21:3, 4을 읽어 보세요.
2. 어떻게 하면 지금도 의미 있는 삶을 살 수 있습니까?
여호와께서는 우리가 “영적 필요”를 느끼도록 창조하셨습니다. 영적 필요란 여호와를 알고 섬기려는 욕구를 가리킵니다. (마태복음 5:3-6을 읽어 보세요.) 여호와께서는 우리가 그분의 가까운 친구가 되고, “그분의 모든 길로 걷고, 그분을 사랑하고, 마음을 다해” 그분을 섬기기를 바라십니다. (신명기 10:12; 시편 25:14) 그렇게 한다면 살면서 문제를 겪더라도 진정한 행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호와를 섬기면 진정한 의미와 목적이 있는 삶을 살게 됩니다.
더 깊이 알아보기
여호와께서 사람이 살 수 있도록 땅을 준비하시면서 얼마나 큰 사랑을 나타내셨는지, 성경이 삶의 목적에 관해 무엇이라고 말하는지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