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로 사용할 경우 전자 기기는 부부가 서로 더 가까워지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남편과 아내는 전자 기기를 사용해 언제 어디서나 연락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자 기기를 잘못 사용하면 결혼 생활에 다음과 같은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배우자와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을 빼앗긴다.
당장 하지 않아도 될 직장 일을 집에서 하게 된다.
배우자의 신뢰심을 잃거나 심지어 불륜을 저지르게 된다.
우리가 알아야 할 점
함께하는 시간
마이클이라는 남편은 이렇게 말합니다. “아내와 함께 있어도 함께 있는 것 같지 않을 때가 있어요. 아내는 핸드폰을 손에서 내려놓지 못해요. 그러면서 자신이 이제서야 핸드폰을 확인하는 거라고 말하곤 하죠.” 남편인 조너선은 부부가 그러한 상황에서 이러한 느낌이 들 수 있다고 말합니다. “부부가 몸은 함께 있어도 서로 완전히 다른 공간에 있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죠.”
생각해 보세요: 배우자와 함께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전화나 문자 메시지나 알림 때문에 방해를 받은 적이 얼마나 자주 있습니까?—에베소서 5:33.
직장 일
업무 성격상 언제든지 연락을 받아야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직업을 갖고 있지 않은데도 어떤 사람들은 퇴근한 뒤 직장 일에 계속 얽매입니다. 결혼한 남성인 리는 이렇게 말합니다. “아내와 함께하기로 한 시간에, 직장과 관련된 전화나 문자 메시지가 오면 무시하기가 쉽지 않아요.” 조이라는 아내는 이렇게 설명합니다. “저는 집에서 일을 하기 때문에 일이 언제나 눈에 보이는 데 있죠. 균형을 잡으려면 노력이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