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해 보십시오: 어떤 사람이 당신을 참을성 있고 친절하게 대하며 실수를 해도 화를 내지 않으면 어떤 마음이 들겠습니까?
“사랑은 질투하지 않습니다.”
생각해 보십시오: 누군가가 당신을 지나치게 의심하거나 시기한다면 어떤 마음이 들겠습니까?
사랑은 “자기 유익을 구하지 않습니다.”
생각해 보십시오: 누군가가 자신의 의견만 고집하지 않고 당신의 생각을 기꺼이 존중해 준다면 어떤 마음이 들겠습니까?
사랑은 “해를 입은 것을 기억해 두지 않습니다.”
생각해 보십시오: 하느님께서는 그분께 죄를 지은 사람이 회개하면 기꺼이 용서해 주십니다. 그분은 “계속 흠을 잡지도 않으시고, 영원히 분개하지도 않으십니다.” (시편 103:9) 우리 때문에 마음이 상한 어떤 사람이 우리를 용서해 주면 정말 고마울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도 누군가가 우리의 마음을 상하게 하더라도 기꺼이 용서해 주어야 합니다.—시편 86:5.
“사랑은 불의를 기뻐하지 않습니다.”
생각해 보십시오: 다른 사람이 우리가 힘든 일을 겪는 것을 보고 기뻐한다면 기분이 나쁠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다른 사람이 어려움을 겪을 때 기뻐해서는 안 됩니다. 그 사람이 우리를 많이 힘들게 했다 해도 말입니다.
하느님의 축복을 받으려면 나이, 국적, 종교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에게 지금까지 살펴본 방법대로 사랑을 나타내야 합니다. 그처럼 사랑을 나타낼 수 있는 한 가지 실제적인 방법은 어려움을 겪는 사람을 도와주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