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전역의 많은 사람은 집도 없고 꼭 필요한 음식이 부족한 채로 살아갑니다. 그런가 하면 미래에 대한 희망이 없이 살아가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우리가 그러한 사람들을 돕기 위해 노력할 때 어떻게 하느님의 승인과 축복을 얻을 수 있습니까?
하느님의 책에서는 무엇이라고 말합니까?
“낮은 자에게 은혜를 베푸는 이는 여호와께 빌려 드리는 것이니, 그분이 그가 하는 대로 갚아 주신다.”—잠언 19:17.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어떻게 도와주어야 합니까?
예수는 한 비유에서 강도를 만난 사람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 사람은 공격을 당해 반쯤 죽게 된 채 내버려졌습니다. (누가복음 10:29-37) 그런데 한 낯선 사람이 가던 길을 멈추고 그를 따뜻하게 돌보아 주었습니다. 사실 그 사람은 부상당한 남자와 다른 민족이었는데도 그처럼 친절을 베푼 것입니다.
그 친절한 사람은 부상당한 남자에게 응급 치료를 해 주고 물질적인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에 더해 그가 고난에서 벗어나 안도감을 느끼게 해 주었습니다.
이 이야기에서 무엇을 배울 수 있습니까? 예수는 이 비유를 통해 우리가 어려움을 겪는 사람을 어떤 방법으로든 도와주어야 한다는 점을 가르친 것입니다. (잠언 14:31) 하느님의 책에서는 하느님께서 머지않아 가난과 고난을 없애실 것이라고 알려 줍니다. 하지만 언제 어떻게 그렇게 하실 것입니까? 다음 기사에서는 사랑 많은 창조주께서 당신을 위해 어떤 축복을 준비해 두셨는지 살펴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