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말씀: “여러분의 염려를 모두 [하느님]에게 내맡기십시오. 그분이 여러분에게 관심을 갖고 계시기 때문입니다.”—베드로 전서 5:7.
이 말씀의 의미
여호와 하느님은 우리의 정신과 마음을 힘들게 하는 어떤 문제에 대해서든 그분께 이야기하라고 권하십니다. (시편 55:22) 얼마나 심각하든 얼마나 사소하든 모든 문제에 대해 그분께 기도할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중요한 문제라면 여호와께서도 중요하게 여기십니다. 그분께 기도하는 것은 마음의 평화를 얻는 중요한 방법입니다.—빌립보서 4:6, 7.
우리에게 주는 유익
정신 건강 문제와 싸우고 있다면 완전히 혼자라는 기분이 들 수 있습니다. 때때로 다른 사람들은 우리가 겪는 문제를 온전히 이해하지 못합니다. (잠언 14:10) 하지만 우리가 기도로 하느님께 우리의 감정을 솔직하게 말씀드릴 때, 그분은 동정심과 이해심을 가지고 우리의 말을 잘 들어 주십니다. 여호와께서는 우리를 지켜보시고, 우리의 고통과 어려움을 모두 아시며, 우리가 염려하는 모든 것에 대해 기도하기를 바라십니다.—역대기하 6:29, 30.
여호와께 기도하면 그분이 우리에게 관심을 갖고 계신다는 확신이 강해집니다. 우리는 다음과 같이 기도한 시편 필자와 같이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내 괴로움을 보셨고 내 극심한 고난을 아십니다.” (시편 31:7) 여호와께서 우리가 겪는 일을 유의해서 보고 계신다는 사실을 아는 것만으로도 어려운 시기를 헤쳐 나가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분은 우리의 고통을 보고 계시는 것으로 그치지 않으십니다. 그분은 그 누구보다도 우리의 상황을 잘 이해하시며 우리가 성경에서 위로와 격려를 얻도록 도와주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