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 하느님께서는 악귀들과 달리 무한한 지혜와 능력을 가지고 계십니다. 또한 사랑을 나타내는 면에서 최상의 모범이 되시는 분입니다. (요한 첫째 4:8) 따라서 하느님이 하시는 조언은 언제나 유익합니다. 그분은 진심으로 우리가 잘되기를 바라시며 아무런 대가 없이 조언을 베푸십니다. 점술가나 심령술사들의 조언과는 참으로 대조가 됩니다! 하느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자, 너희 모든 [영적으로] 목마른 자들아! 물로 오너라. 또한 돈 없는 자들아! 와서, 사 먹어라. 그렇다. 와서, 돈 없이 값없이 포도주와 젖을 사거라. 어찌하여 너희는 빵이 아닌 것을 위하여 돈을 지불하며, 어찌하여 배부르게 하지 못하는 것을 위하여 수고하느냐? 내 말을 잘 듣고, 좋은 것을 먹고, 너희 영혼이 기름진 것으로 더없는 기쁨을 얻게 하여라.”—이사야 55:1, 2.
성서는 사랑 많은 창조주의 영감을 받은 책으로 우리에게 영적인 보호를 베풀며 희망과 인생의 목적 그리고 따라야 할 최상의 원칙들을 제시합니다. 잠시 시간을 내어 다음 질문을 생각해 보고 인용된 성구를 살펴보기 바랍니다.
[7면 네모]
● 어떻게 진정한 마음의 평화를 누릴 수있는가? 성서는 이렇게 알려 줍니다. “너를 도로 사시는 분, 이스라엘의 거룩한 분이신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나 여호와는 너의 하느님, 너에게 유익하도록 너를 가르치고, 너를 걸어가야 할 길로 걷게 하는 이이다. 오, 네가 나의 명령에 실제로 주의를 기울이기만 한다면! 그러면 네 평화가 강처럼 되고, 네 의가 바다 물결처럼 될 것이다.’”—이사야 48:17, 18.
● 악이 언젠가 사라질 것인가? “올바른 사람들은 땅에 거하고, 나무랄 데 없는 사람들은 땅에 남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악한 자들은 땅에서 끊어지고, 배신자들은 땅에서 뽑힐 것이다.” (잠언 2:21, 22) 악인과 악한 천사들은 마치 불에 소멸되듯이 영원히 멸망될 것입니다.—계시 20:10, 14.
● 질병과 고통이 끝날 때가 올 것인가? “보아라! 하느님의 천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다. 그분이 그들과 함께 거하실 것이며, 그들은 그분의 백성이 될 것이다. 하느님께서는 친히 그들과 함께 계실 것이다. 그분은 그들의 눈에서 모든 눈물을 닦아 주실 것이다. 그리고 더 이상 죽음이 없고, 애통과 부르짖음과 고통도 더는 없을 것이다. 이전 것들[오늘날의 많은 문제들]이 다 사라져 버린 것이다.”—계시 21:3, 4.
악귀들과 달리 하느님께서는 결코 거짓말하지 않으십니다. 사실 그분은 “거짓말하실 수 없”습니다. (디도 1:2) 더욱이 그분이 주신 진리는 우리를 자유롭게 해 주며 영원한 생명의 희망을 제시합니다. 이 표제 기사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그 점에 대해 알아볼 것입니다.—요한 8:32; 1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