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흥미 있는 질문이 아닙니까? 성서에서는 오늘날 여호와께서 실제로 기도를 들어주신다고 알려 줍니다. 그런데 그분이 우리의 기도를 들어주실 것인지는 주로 우리 자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예수께서는 위선적으로 기도하던 당시의 종교 지도자들을 질책하셨습니다. 그들은 사람들 앞에서 거룩한 척하는 데에만 관심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런 종교 지도자들은 “자기들의 상을 다 받았다”고 예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다시 말해 그들은 자신들이 몹시 원하는 것인 사람들의 이목만 끌 수 있을 뿐, 정작 자신들에게 필요한 것인 하느님의 주의를 끌지는 못할 것이었습니다. (마태 6:5) 오늘날에도 많은 사람은 하느님의 뜻이 아니라 자기들의 뜻대로 기도합니다. 앞서 살펴본 성서 원칙들을 그들이 무시하기 때문에 하느님은 그들의 기도에 귀를 기울이지 않으십니다.
그러면 당신의 경우는 어떠합니까? 하느님은 당신의 기도를 듣고 응답해 주십니까? 하느님의 응답을 받을 수 있느냐는 인종이나 국적이나 사회적 신분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성서에서는 이렇게 보증합니다. “하느님은 편파적이 아니시고, 도리어 모든 나라에서 그분을 두려워하고 의를 행하는 사람은 받아 주십니다.” (사도 10:34, 35) 당신도 그런 사람입니까? 하느님을 두려워하는 사람은 그분을 불쾌하시게 하지는 않을까 염려하며 그분을 극진히 존중할 것입니다. 의를 행하는 사람은 자신이나 다른 사람들이 원하는 일이 아니라 하느님이 옳다고 말씀하시는 일을 하려고 할 것입니다. 당신은 참으로 하느님이 들어주시는 기도를 하기를 원합니까? 성서에서는 어떻게 그런 기도를 할 수 있는지 알려 줍니다.*
많은 사람은 하느님이 기적으로 그들의 기도에 응답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성서 시대에도 하느님이 기적을 행하신 경우는 드물었으며, 여러 세기 동안 기적이 없던 때도 있었습니다. 또한 성서에서 알려 주듯이 사도 시대가 지나면서 기적의 시대는 끝났습니다. (고린도 첫째 13:8-10) 그렇다면 오늘날에는 하느님이 기도에 응답해 주시지 않습니까? 아닙니다. 분명히 응답해 주십니다! 그분이 어떤 기도에 응답해 주시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하느님은 지혜를 주십니다. 여호와는 모든 참지혜의 궁극적 근원이십니다. 그분은 지혜를 관대하게 주시는데, 그분의 인도를 구하고 또 그에 따라 살아가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기꺼이 지혜를 주십니다.—야고보 1:5.
하느님은 성령을 주시며, 성령을 통해 얻을 수있는 모든 유익을 누리게 해 주십니다. 성령은 하느님의 활동력입니다. 이보다 더 강한 힘은 없습니다. 성령은 시련을 인내하게 해 주며 어려움을 겪을 때에도 평화를 누리게 해 줍니다. 그 외에도 아름답고 소중한 특성들을 기르게 해 줍니다. (갈라디아 5:22, 23)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보증하셨듯이, 하느님은 이 선물을 관대하게 주십니다.—누가 11:13.
하느님은 자신을 진지하게 찾는 사람들을 깨우쳐 주십니다. (사도 17:26, 27) 어디에나 진실하게 진리를 찾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하느님에 대해 알고 싶어 합니다. 다시 말해 그분의 이름이 무엇인지, 땅과 인류에 대한 그분의 목적이 무엇인지, 어떻게 그분께 가까이 갈 수 있는지 알고 싶어 합니다. (야고보 4:8) 여호와의 증인은 그런 사람들을 종종 만나며, 그러한 질문들에 대한 성서의 대답을 기쁘게 알려 줍니다.
그런 답을 얻으려고 당신도 이 잡지를 받은 것은 아닙니까? 지금 하느님을 찾고 계십니까? 어쩌면 바로 지금 당신의 기도가 응답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 5항 어떻게 기도해야 하느님이 들어주시는지에 대해 더 알아보려면 여호와의 증인이 발행한 「성서는 실제로 무엇을 가르치는가?」 책 제17장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