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 가족에 대한 정상적인 애정이 없을 것입니다.”—디모데 둘째 3:1-3, 하느님의 말씀 성서(God’s Word Bible).
● 영국 노스웨일스에서 가정 폭력의 피해자를 지원하는 단체에서 일하는 크리스는 이렇게 말합니다. “한 여자가 들어오는데, 어찌나 심하게 맞았던지 지난번 모습과는 아주 달라서 알아볼 수가 없었습니다. 어떤 여자들은 감정적으로 얼마나 크게 상처를 받았던지 눈을 들지도 못하고 바닥만 바라보지요.”
세계적인 상황은 어떠합니까? 아프리카의 한 나라에서는 대략 여자 3명 중 1명이 어렸을 때 성적 학대를 당했습니다. 그 나라에서 실시된 조사에 따르면, 남자 중 3분의 1 이상이 아내를 때려도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여자만 가정 폭력의 피해자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캐나다에서는 남자 10명 중 거의 3명이 배우자에게 구타나 학대를 당했습니다.
흔히 제기되는 이의는 무엇입니까? 가정 폭력은 늘 있어 왔다. 요즘 들어 이 문제가 과거보다 더 주목을 받고 있을 뿐이다.
그런 이의는 타당합니까? 최근 수십 년간 가정 폭력 문제에 대한 인식이 높아진 것은 사실입니다. 그런데 이 문제를 더 잘 알게 된 결과로 가정 폭력 발생 건수가 줄어들었습니까? 전혀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가족에 대한 애정이 이전 어느 때보다도 메말라 버렸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디모데 둘째 3:1-3이 성취되고 있습니까? 당연히 있어야 할 가족에 대한 애정이 없는 사람이 많지 않습니까?
현재 성취되고 있는 다섯 번째 예언은 인류의 집인 지구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해 성서에서 무엇이라고 말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7면 삽입]
“가정 폭력은 늘 제대로 신고되지 않는 사회 범죄 중 하나로 꼽힙니다. 여자들은 배우자에게 평균 35차례 폭행을 당한 후에야 경찰에 알립니다.”—웨일스 가정 폭력 전화 상담소 대변인.